나리타 익스프레스 발권방법
지난 일본 도쿄여행 때 공항에서 도쿄로 신속하게 갈 수 있었던 나리타익스프레스(줄임말로 넥스). 여러 가지로 발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저는 온라인으로 하지 않고 직접 현장으로 가서 발권한 후기 들려드릴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주 간단!
서비스센터 문의
먼저 공항에서 입국심사를 끝내고 나오면 철도 트레인이라는 한국어와 영어가 보입니다. NEX라고 보이는 그림을 보고 밑으로 내려오면 바로 동일본 여행 서비스 센터가 나오는데 여기서는 표를 발권하는 곳이 아닌, 상담 및 정보를 알아봐 주는 곳이라 그냥 패스 혹은 넥스 발권하는 곳이 어딘지 물어보면 됩니다. 저는 처음에 이곳인 줄 알고 문의했더니 친절하게 알려주셨어요. 한국어 정말 잘하십니다.
현장발권기
서비스센터 기준으로 바로 앞에 발권기가 있는데 이곳에서 넥스표를 발권하면되요. 물론 바로 앞에 발권하는 매표소도 있고 한국어도 잘하시지만 저는 직접 발권하고 싶어서 발권기로 갔어요.
먼저 넥스를 선택하고 언어는 한국어로 바꾸면 됩니다. 한국어 영어 모두 지원 가능!! 시각을 체크하고 왕복인지 편도인지도 체크해 주면 됩니다. 날짜 역시 꼭 선택을 잘하셔야 해요! 가격은 왕복기준 5천엔. 우리나라 화폐 기준으로는 4만 5천 원에서 5만 원 사이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자 이렇게 표 발권을 성공했을때에요!! 그리고 두 가지의 표가 나오는데, 한 가지는 승차권(목적지까지는 꼭 가지고 있어야 해요.) 그리고 한 가지는 날짜와 시간을 증명하는 표!
발권이 끝나면 승차하는곳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승차하는 곳 역시 매우 가까워요.
나리타 익스프레스는 도쿄의 주요 도심은 모두 갑니다. 시부야, 신주쿠, 도쿄역 등등 저는 도쿄로 갈 예정이었어서 대략 40분~45분 걸렸던 거 같아요. 여러분들도 도쿄에 온다면 편리하게 나리타 익스프레스 이용해보세용.
'해외여행의 모든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사카 여행 조용한 신사 호코쿠신사 (14) | 2024.10.20 |
---|